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관리자 안전의식 고취 및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관내 식품접객업소 내 어린이놀이시설의 설치, 운영 현황을 아래와 같이 조사하고자 합니다.
1. 점검기간: 2017. 2. 20.(월) ~ 3. 3.(금) / 9일간
2. 점검대상: 관내 일반음식점 450개소(150㎡ 이상 일반음식점)
※ 소주방·호프 등 주점, 출장조리업소, 치킨 등 배달전문업소 등 제외
3. 점검인원: 14명(공무원 4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0명)
4. 점검항목
- 어린이놀이기구 설치·운영 여부
- 설치검사, 보험가입, 안전교육 이수 여부 확인
- 안전점검 실시 여부 및 안전점검관리대장 비치 여부 확인
- 설치검사 합격 표지판 설치 여부 확인
- 설치검사 미실시 및 불합격 시설 이용중지 조치
- 관리주체에 설치검사 및 안전교육 등 법적 의무사항 안내 및 이행독려 등
5. 행정사항
- 점검 결과에 따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 관련자료 현행화
- 각 시설 별 안전관리 의무사항의 유효기한 만기 사전 안내를 실시하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도모 및 법규 위반으로 인한 불이익 사전 차단
- 식중독 예방 홍보 병행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