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라이브형태 식품접객업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식품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2016. 9. 26.(월) ~ 9. 28.(수) / 3일간
나. 점 검 반: 3개반 5명
(위생지도 담당공무원 3명,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2명)
다. 대상업소: 라이브형태 식품접객업소 20개소 및 송도라마다호텔 주변업소
라. 주요 점검사항
○ 무등록(무신고), 무표시 제품 취급 여부
○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판매 행위
○ 조리장 위생적 유지·관리 여부
○ 영업자 및 종사자 건강진단, 위생교육 실시 여부
○ 지하수 수질검사 실시 여부(지하수 사용업소)
○ 냉동·냉장 보관기준 준수 여부
○ 손님에게 제공된 음식물 재사용 여부
○ 무허가(신고) 영업행위
○ 손님 이용 영상장치, 자동반주장치 등 불법시설물 설치 영업행위
○ 무대시설의 적법(객석과 구분 설치) 설치여부
○ 객실 안 무대장치, 음향 및 반주시설, 우주볼 등 특수조명시설 설치여부
○ 기타 공통 및 업종별 시설기준 적법여부
○ 식품 등의 조리에 직접 사용되는 기구(구이용 불판) 및 음식기를
사용한 후에 세척 또는 청결하게 유지·관리여부
○ 식품 등의 조리에 직접 종사하는 사람의 위생모 착용여부
○ 식중독 발생방지를 위한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 및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등 중점 지도
마. 기타 행정사항
○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토록 행정지도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 발견 시
확인서 징구 및 행정처분 진행
○ 지도·점검 결과 제출: 2016. 9. 30.限 市 위생안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