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년 「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계획>
식중독 예방을 통한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 및 위생관리 강화로 식품안전 수준 향상
을 도모하고자 2019 년 「봄 신학기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합동점검 」을 아래와 같
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1. 점검개요
❍점검기간 : ‘19. 3. 4.(월 ) ~ 3. 15.(금 )(10 일간 )
❍점검방법 : 市 , 군 ·구 ,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합동 점검
* 우리 구 참여 공무원 2 명
❍점검대상 : 46 개소 (학교급식소 42, 학교급식 공급업체 4)
2. 주요 점검내용
< 공통사항 >
❍업체별 지도 ·점검표 를 사용 하여 현장 지도 ·점검
❍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판매 행위 및 용수관리
❍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위반여부 확인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관리
*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건강진단실시 반드시 확인
< 학교급식소 >
❍위생적 취급기준 및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식재료 공급 ·유통 ·구입 ·보관 ·조리 ·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 학교급식 위생관리 수준향상 및 예방중심의 지도 ·점검
❍집단급식소 조리음식 및 음용수 (지하수 )등 수거 ·검사 병행
< 식재료 공급업체 및 제조 ·가공업체 >
❍영업정지 처분기간 중 영업 등 점검
❍ 지하수 사용 김치 등 비가열 섭취식품 제조업체 는 식품용수 집중 점검
❍ 기 적발 사항에 대한 반복 또는 상습적 위반 여부 확인
❍학교급식 다빈도 제공 완제품 납품 및 생산업체 등 수거 ·검사 병행
< 학교매점 >
❍고열량 , 저영양 식품판매여부 및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3. 수거 ⋅검사 : 8건이상
4. 행정사항
❍ 점검 당일에 새올행정시스템으로 결과 입력
❍ 지도·점검 결과 위반업체 적의조치 및 3개월 이내 재점검 실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