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정부대표민원전화 110 여러분 가까이 있습니다.
․110은 정부대표민원전화입니다. ․317개 모든 행정기관의 업무를 상담 안내해 드립니다. ․이제 110하나의 번호만 기억하시면, 정부업무에 대한 모든 궁금한 사항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0상담내용> ‣ 일반민원상담 : 전국관공서 안내, 주민등록, 병무,교육등 모든 행정사무 ‣ 사회안정망 상담 : 일자리안내, 기초생활수급,사회복지,영유아보육비,채무상담등 ‣ 생계침해신고 상담 : 불법 사금융,임금체불, 취업사기, 교통불편 신고 등
<110서비스안내> ‣ 화상수화통역서비스 ․‘12년 6월14일 처음 시작한 화상수화통역서비스는 110콜센터의 수화통역사가 관공서를 방문한 민원인(농아인)과 담당공무원에게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 통역을 해드립니다. ‣ 수화상담 서비스 ․씨토크(국번없이 110)를 이용하거나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로 110 콜센터에 접속하시면 전문 수화상담사가 직접 상담해드립니다. ‣ 스마트 110 서비스 ․휴대전화로 110 모바일 웹페이지(m.110.go.kr)에 접속하시면 문자상담, 예약상담이 가능합니다. ‣ 외국어상담 서비스 ․영어, 일어, 베트남어등 20여개 언어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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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 국민권익위원회 110콜센터 ☎ 02-360-28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