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Better life Yeonsu 국제언어체험센터


Yeonsu Global Language Education Center 교육과정

  1. HOME
  2. 교육과정
  3. 교육과정

정규체험

S
Science
T
Technology
E
Engineering
A
Art
M
Math

수요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

  • 융합인재교육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을 기반으로 한 국제언어체험센터 강사진 자체개발 프로그램으로 구성
  • 단순히 지식만을 가르치지 않고, 같이 배우며, 서로 도우며, 남을 돌아보며, 인류 사회의 기여할 수 있는 인격을 형성하는 것을 이념으로 수업진행
  •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주제를 흥미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공
    특화 프로그램을 구분, 학습성격으로 나눈 표
    구분 학습성격
    상황제시 Presentation of Situations
    • 학습내용 및 활동사항과 학생 자신과의 관련성을 높여 자신의 문제로 인식
    • 문제해결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는 상황제시
    창의적설계 Creative Design
    • 학생 스스로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창의적 설계로 문제 해결력을 배양
    • 학생 아이디어를 수업과 활동에 반영
    감성적체험 Emotional Touch
    • 감성적 체험으로 새로운 도전 권유
    • 학생이 문제를 해결했다는 성공의 경험

유치부 일일체험

  • 운영대상 : 어린이집, 유치원 기준 6-7세
  • 운영시간 : 화~금 10:00~11:50
  • 참여인원 : 학급별 15명 이내 2그룹/회 (기관 별 연 1회 참여)
  • 예시 시간표
    구분 학습 내용
    오리엔테이션
    10:05 – 10:15
    인사 및 소개 일일체험 수업에 온 친구들을 환영하면서 센터와 체험수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간단한 규칙을 알아보고, 수업을 진행해 주실 선생님들과 인사합니다.
    체험수업 1
    10:20 – 11:00
    Story Time 동물과 관련된 단어들을 영어로 배우고, 동물들의 축제에 대한 재미있는 영어동화를 함께 읽으며 이야기 속 축제를 상상해봅니다.
    내가 이해한 이야기 속 동물들의 특징을 바탕으로 동물 가면을 만들며 즐거운 축제에 참여해볼 준비를 합니다.
    체험수업 2
    11:10 – 11:50
    Festival Time 동물들의 움직임은 우리 몸으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동물들의 움직임을 표현하며 단어를 영어로 배워보고,
    1교시에 만든 나만의 동물 가면을 쓰고 즐거운 동물들의 댄스파티에 참여해봅니다.
  • 학습내용
    • 미래 꿈나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일일체험학습 운영
    • 융합인재교육 STEAM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놀이와 체험 수업 제공
      체험 수업을 구분, 수업명, 요소, 학습내용으로 나눈 표
      구분 학습 내용
      수업 오리엔테이션
      10:05 – 10:15
      인사 및 소개 센터가 낯선 아이들에게 센터를 소개하고, 체험 수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간단한 규칙들을 알려줍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해 주실 선생님들과 인사를 합니다.
      체험수업 1
      10:20 – 11:00
      Seasons & Weather
      계절과 날씨
      아이들에게 익숙한 계절과 날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계절에 맞는 날씨를 말해보고, 계절과 관련된 표현이나 옷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플레이콘을 활용하여 계절에 맞는 나무를 꾸며보는 활동을 합니다.
      체험수업 2
      11:10 – 11:50
      Three Little Pigs
      도형과 색
      ‘아기 돼지 삼형제'이야기를 원어민 선생님의 생생한 표현으로 들으며 다양한 영어표현을 배워봅니다. 이야기를 듣고 매직 블럭을 활용하여 각자의 튼튼한 집을 만들어 봅니다. 늑대가 후~ 불어도 무너지지 않는 집을 만드는 학생은 누구일까요?

초등 단체 일일체험

  • 운영대상 : 연수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급
  • 운영시간 : 화~금 9:30~12:00
  • 모집/운영방식: 학급별 25명 이내 2그룹/회 (기관 별 연 1회 참여)
  • 예시 시간표
    구분 시간 그룹1 그룹2
    도착 및 오리엔테이션 09:30 ~ 09:40 통합 안전교육
    1교시 09:45 ~ 10:25 Astronomy 우주 탐험 Neurology 뇌과학 탐험
    2교시 10:30 ~ 11:10 Criminology 범죄수사관 체험 Astronomy 우주 탐험
    3교시 11:15 ~ 11:55 Neurology 뇌과학 탐험 Criminology 범죄수사관 체험
  • 학습내용
    • 본 프로그램은 언어능력,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목표로 기획된 영어 기반의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창의융합 일일체험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세 가지 직업군에 대해 영어로 배워보고 관련 활동들을 STEAM 교육의 목표에 맞춰 상황 제시, 창의적 설계, 감성적 체험의 세 단계에 맞춰 체험해봅니다.
      구분 학습 내용
      오리엔테이션 인사 및 소개 언어능력, 창의적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목표로 준비된 영어 기반의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창의융합 일일체험을 소개하며 각 일정에 대해 안내합니다.  
      수업 1
      9:45 – 10:25
      Astronomy 우주 탐험 NASA와 국제우주정거장이 하는 일과 용어를 영어로 배우고 지상에서 찍는 우주 사진과 우주에서 찍은 지구 사진, 그리고 사람이 갈 수 없는 곳에 드론을 보내어 우리 삶에 어떤 도움을 주는 지 알아봅니다. 그리고 팀을 나누어 드론을 조종해보는 체험을 진행합니다.
      수업 2
      10:30 – 11:10
      Neurology 뇌과학 탐험 우리의 뇌는 어떻게 기능을 하는 지, 어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지를 영어로 배우며 뇌과학과 의학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뇌 구조에서 배운 뉴런을 나만의 구조로 만들어 친구들의 뉴런과 연결해보기도 하고, DNA 모형도 만들어보며 응용력과 창의력을 키워봅니다.
      수업 3
      11:15 – 11:55
      Criminology 범죄수사관 체험 범죄학은 무엇이고 경찰이라는 직업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사건 현장에서 증거를 모으고 찾는 과정을 영어로 체험해보는 직업적 체험과 동시에 상황을 인지하고 파악해보며 문제 해결을 위한 사고 활동을 친구들과 즐겁게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