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귀하의 성별은?
-
2. 귀하의 연령층은?
- 1. 영․유아(1세~7세) 9명
- 2. 성인(20세 이상) 53명
- 3. 아동(8세~13세) 12명
- 4. 청소년(14세~19세) 7명
-
3. 귀하의 거주지는?
- 1. 동춘동 36명
- 2. 송도동 9명
- 3. 연수구 외 5명
- 4. 연수동 21명
- 5. 옥련동 4명
- 6. 선학동 1명
- 7. 청학동 5명
-
4.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년 6회~11회 6명
- 2. 년 1~5회 4명
- 3. 월 1회~3회 34명
- 4. 주 1회 이상 37명
-
5. 도서관을 이용하는 평균 시간대는?
- 1. 평일 오전 25명
- 2. 주말 오전 7명
- 3. 주말 오후 9명
- 4. 평일 오후 29명
- 5. 상시 이용 11명
-
6.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은?
- 1. 연수어린이도서관 76명
- 2. 옥련1동 작은도서관 0명
- 3. 옥련2동 작은도서관 1명
- 4.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2명
- 5. 연수2동 작은도서관 1명
- 6. 송도2동 작은도서관 0명
- 7. 연수청학도서관 1명
-
7. (6-1) 위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 1. 다양한 독서교육, 문화행사가 열려서 7명
- 2. 다양한 책을 갖추고 있어서 9명
- 3. 가까이 있어서 54명
- 4. 기타 4명
- 5.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7명
-
8. 도서관을 이용하는 목적은?
- 1. 행사참여 등 문화여가활동 13명
- 2. 동아리, 봉사활동 등 커뮤니티 활동 15명
- 3. 독서,외국어 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11명
- 4. 개인학습 등 연구활동 14명
- 5.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69명
-
9. 귀하는 상호대차(연수구 책두레)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50명
- 2. 년 1~5회 6명
- 3. 월 1회~3회 10명
- 4. 월 4회 이상 8명
- 5. 년 6회~11회 7명
-
10. (9-1) 이용경험이 있다면 상호대차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19명
- 2. 보통 1명
- 3. 매우 만족 13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11. (9-2) 상호대차서비스에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1명
- 2.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3. 원하는 책이 없어서 1명
- 4. 기타 0명
- 5.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0명
-
12. (9-3) 이용한 적이 없다면, 향후 이용할 계획은 있습니까?
-
13. 희망도서(=보고 싶은 책)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24명
- 2.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6명
- 3. 없음 51명
-
14. (13-1)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는 경우, 신청 및 처리과정에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8명
- 2. 만족 13명
- 3. 보통 4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15. (13-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희망한 책이 신청이 안 되어서 0명
- 2. 기타 0명
- 3.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2명
- 4. 책을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3명
-
16. 전자자료[전자책(E-book), 오디오북, 동영상]를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전자자료에 대해 잘 모름 6명
- 2. 없음 47명
- 3. 있음 28명
-
17. (16-1) 전자자료 이용 경험이 있다면, 주로 어떤 단말기를 통해 이용하십니까?
- 1. 태블릿PC 2명
- 2. PC 12명
- 3. 스마트폰 13명
- 4. 도서관 내 오디오북 재생 키오스크 3명
-
18. (16-2)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2~3일 1회 1명
- 2.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13명
- 3. 15일 1회 13명
- 4. 1주일 1회 0명
- 5. 1일 1회 이상 1명
-
19. (16-3) 전자도서관(전자자료 제공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불만족 1명
- 2. 만족 6명
- 3. 보통 17명
- 4. 매우 불만족 0명
- 5. 매우 만족 2명
-
20. (16-4)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전자자료 컨텐츠 부족 11명
- 2. 전자도서관 접근 편의성 0명
- 3. 전자도서관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 4. 전자자료 대출규정 (1회 대출권수, 대출기간 등) 0명
- 5. 기타 0명
-
21. 도서관에서 잡지(간행물)을 이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22. (21-1) 이용경험이 있는 경우, 비치된 잡지의 주제 분야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6명
- 2. 보통 19명
- 3. 불만족 4명
- 4. 매우 0명
- 5. 만족 14명
-
23. (21-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어떤 분야의 잡지가 더 구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어린이(유아) 2명
- 2. 여성 4명
- 3. 육아 0명
- 4. 예술(사진, 미술, 음악, 영화) 3명
- 5. 교양(시사, 과학, 인문, 독서) 9명
- 6. 건강(헬스 등) 1명
- 7. 패션 0명
- 8. 기타 2명
- 9. 취미(스포츠, 자전거, 등산, 인테리어 등) 2명
- 10. 남성 0명
-
24. 잡지(간행물)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54명
- 2. 잡지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11명
- 3. 있음 16명
-
25. (24-1)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잡지(간행물)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불만족 0명
- 2. 불만족 4명
- 3. 만족 1명
- 4. 보통 10명
- 5. 매우 만족 3명
-
26. (24-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기타 1명
- 2. 보고 싶은 잡지가 없어서 0명
- 3. 원하는 잡지를 찾기가 불편해서 1명
- 4. 6개월 이상 경과된 잡지만 대출이 가능해서 14명
-
27. DVD를 빌려보신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40명
- 2. 없음 33명
- 3. DVD가 대출이 되는지 몰랐음 8명
-
28. (27-1) 빌려본 적이 있는 경우, DVD 대출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11명
- 2. 불만족 3명
- 3. 만족 15명
- 4. 보통 13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29. (27-2)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보고 싶은 DVD가 없어서 2명
- 2. 원하는 DVD를 찾기가 불편해서 2명
- 3. 기타 2명
- 4. 대출기간이 짧아서 11명
-
30. 도서관에 신간 도서가 신속히 비치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7명
- 2. 그렇다 33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4. 보통 32명
- 5. 매우 그렇다 9명
-
31. 도서관에 책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그렇지 않다 2명
- 2. 매우 그렇다 9명
- 3. 그렇지 않다 6명
- 4. 그렇다 35명
- 5. 보통 29명
-
32. (31-1)그렇지 않다(또는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한다면, 어느 주제의 책이 더 확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언어(국어, 외국어) 9명
- 2. 총류(컴퓨터, 독서 등) 9명
- 3. 역사(지리, 위인 등) 1명
- 4. 철학 0명
- 5. 종교 1명
- 6. 문학(시, 소설, 수필 등) 2명
- 7. 자연과학(수학, 물리화학, 식물학 등) 5명
- 8. 사회과학(경제, 법, 정치, 교육 등) 1명
- 9. 기술과학(의학, 건강, 농업, 전자공학 등) 0명
- 10. 예술(음악, 체육, 미술, 건축 등) 0명
-
33. 도서관의 도서(자료)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34. 도서관 프로그램(교육)의 원하는 서비스 방향은 무엇입니까?<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독서와는 관련이 없는 실용강좌(컴퓨터, 꽃꽂이, 자격증반 등)로 운영했으면 좋겠다. 9명
- 2. 소외계층(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등)에게 더 초점을 맞추었으면 좋겠다. 4명
- 3. 독서와 다른 주제(외국어, 미술, 음악, 인문학, 역사, 과학 등)를 결합시켰으면 좋겠다. 38명
- 4. 학교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면 좋겠다. 27명
- 5. 독서교육의 본질에 충실했으면 좋겠다.(읽기, 쓰기, 듣기) 37명
-
35.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시간은 언제가 좋은지 말씀해주세요.
- 1. 주말 오후 17명
- 2. 주중 오후 20명
- 3. 주중 오전 15명
- 4. 주말 오전 24명
- 5. 주중 저녁 4명
- 6. 주말 저녁 1명
-
36. 귀하는 최근 1년 동안 구립도서관의 독서문화행사를 참여해 본 적이 있습니까?
- 1. 없음 47명
- 2. 년 12회 이상 1명
- 3. 년 6~11회 5명
- 4. 년 1~5회 28명
-
37. (36-1)참여한 경험이 있는 경우, 독서문화행사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11명
- 2. 보통 15명
- 3. 매우 만족 6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38. 독서문화행사 참여 대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연령은?
- 1. 성인 9명
- 2. 노인(60세이상) 1명
- 3. 청소년 8명
- 4. 영유아 20명
- 5. 초등 43명
-
39. 독서문화행사 중 확대되길 희망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1. 전시 5명
- 2. 기타 3명
- 3. 체험(만들기 등) 34명
- 4. 독서대회 6명
- 5. 영화상영 4명
- 6. 공연 29명
-
40. 매주 주말 도서관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관람하신적이 있습니까?
- 1. 있다 36명
- 2. 영화를 상영하는 줄 몰랐음 9명
- 3. 없다 36명
-
41. (40-1) 관람한 경험이 있는 경우, 주말영화상영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5명
- 2. 불만족 12명
- 3. 만족 14명
- 4. 보통 6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42. (40-2)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그 이유는?
- 1. 원하는 영화가 아니라서 2명
- 2. 기타 10명
- 3. 자리가 부족해서 2명
-
43. 독서프로그램/ 문화행사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44.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1일 1회 이상 11명
- 2. 15일 1회 18명
- 3.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39명
- 4. 1주일 1회 13명
- 5. 2~3일 1회 0명
-
45. 연수구립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45명
- 2. 불만족 0명
- 3. 보통 27명
- 4. 매우만족 9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46. (45-1)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한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기타 2명
- 2. 기능구성 및 오류조치 등 0명
- 3. 홈페이지 속도 0명
- 4. 디자인 및 화면구성 0명
- 5. 도서관 이용안내정보 0명
-
47.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리브로피아) 이용하는 평균 횟수는?
- 1. 2~3일 1회 6명
- 2. 15일 1회 2명
- 3. 거의 방문하지 않는다 33명
- 4.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대해 잘 모름 27명
- 5. 1일 1회 이상 9명
- 6. 1주일 1회 4명
-
48. (47-1)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모바일 회원증 14명
- 2. 자료검색 및 예약, 연기 5명
- 3. 열람실 좌석예약 0명
- 4.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5명
- 5. 전자책 이용 0명
-
49. (47-2)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7명
- 2. 불만족 1명
- 3. 만족 19명
- 4. 보통 8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50.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51.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공간(자료실, 열람실 등) 이용에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46명
- 2. 불만족 1명
- 3. 매우 불만족 0명
- 4. 보통 17명
- 5. 매우 만족 17명
-
52. 도서관의 냉․난방 온도가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12명
- 2. 만족 50명
- 3. 보통 14명
- 4. 매우 불만족 0명
- 5. 불만족 5명
-
53. 도서관의 내․외부 청결 상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1. 만족 49명
- 2. 매우 만족 23명
- 3. 보통 8명
- 4. 불만족 1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54. 도서관의 시설이용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55. 귀하가 도서관 서비스(행사, 프로그램, 각종 사업 등)를 알게 되는 경로는?<복수응답 2개까지 가능>
- 1. 주변 이용자의 소개 10명
- 2.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3.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2명
- 4. 각종 게시판 14명
- 5. SMS(문자서비스) 5명
- 6. 연수한마당 7명
- 7. 현수막 18명
- 8. 홈페이지 등 인터넷 37명
- 9. 홍보 전단지 8명
-
56. 귀하께서 가장 자주 접하는 홍보매체는?
답변 보기
-
57. 도서관의 소식지 “책 Dream(년1회 발간)”을 읽으신 적이 있습니까?
- 1. 있음 19명
- 2. 소식지 "책 Dream"에 대해 잘 모름 28명
- 3. 없음 34명
-
58. (57-1)읽은 적이 있다면, “책 Dream”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매우 만족 4명
- 2. 만족 3명
- 3. 보통 11명
- 4. 불만족 0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59. 불만족(또는 매우 불만족) 했다면 개선 및 보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