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연수구 설문조사


종료된 설문

2016년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연수청학)

설문기간 : 2016-12-02 ~

우리 도서관에서는 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과 공동으로 공공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는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나은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만들어 나가는데 귀중한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오니 성실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성별

    • 1. 남성 44명
    • 2. 여성 63명
  • 2. 연령(만나이)

    • 1. 20대 28명
    • 2. 10대 미만 3명
    • 3. 10대 16명
    • 4. 30대 21명
    • 5. 40대 24명
    • 6. 50대 9명
    • 7. 60대 6명
  • 3. 직업

    • 1. 고등학생 2명
    • 2. 기타 12명
    • 3. 회사원 14명
    • 4. 대학(원)생 17명
    • 5. 중학생 3명
    • 6. 초등학생 14명
    • 7. 자영업 4명
    • 8. 무직 14명
    • 9. 전문직 5명
    • 10. 전업주부 22명
  • 4. 거주지

    • 1. 선학동 0명
    • 2. 연수동 8명
    • 3. 옥련동 27명
    • 4. 동춘동 10명
    • 5. 송도동 9명
    • 6. 청학동 38명
    • 7. 연수구 외 15명
  • 5. 주로 이용하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

    • 1. 연수청학도서관 99명
    • 2.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1명
    • 3. 옥련1동작은도서관 0명
    • 4. 연수어린이도서관 5명
    • 5. 해돋이도서관 0명
    • 6. 옥련2동어린이작은도서관 2명
    • 7. 송도2동작은도서관 0명
    • 8. 연수1동작은도서관 0명
    • 9. 연수2동작은도서관 0명
  • 6.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이용해 보거나 대출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95명
    • 2. 아니오 12명
  • 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의 직원에게 정보를 문의한 적이 있으십니까?

    • 1. 아니오 41명
    • 2. 예 66명
  • 8.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1. 시험준비 및 개인학습 26명
    • 2. 교육프로그램 및 문화행사 참여 10명
    • 3. 도서대출 등 자료 및 정보이용 66명
    • 4. 기타 5명
  • 9. 최근 1년간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전시회/특강/강좌/공연/공모전’등의 교육/문화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예 44명
    • 2. 아니오 63명
  • 10. 도서관 장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은 내가 찾는 신간 도서를 가지고 있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11명
    • 2.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3. 보통이다 44명
    • 4. 매우 그렇다 12명
    • 5. 그런 편이다 40명
  • 11. 내가 찾는 분야의 도서를 잘 갖추고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2. 보통이다 33명
    • 3. 그런 편이다 47명
    • 4. 매우 그렇다 16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10명
  • 12. [문10, 문11 에서 그렇지 않은 편이다, 전혀 그렇지 않다에 응답한 경우만]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답변 보기
  • 13. 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에 대한 내용입니다. 책두레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 1. 월 4회 이상 2명
    • 2. 연 1~5회 20명
    • 3. 이용해 본 적 없음 77명
    • 4. 월 1~3회 8명
  • 14. [문13에서 ①,②,③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 「연수구 책두레」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보통 15명
    • 2. 매우 만족 9명
    • 3. 만족 18명
    • 4. 불만족 0명
  • 15. [문14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신청 후 배달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2명
    • 2. 신청권수에 제한이 있어서 3명
    • 3. 기타 4명
    • 4. 원하는 책이 없어서 1명
    • 5.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0명
  • 16. 희망도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희망도서를 신청한 적이 있습니까?

    • 1. 희망도서 신청에 대해 잘 모름 21명
    • 2. 있음 36명
    • 3. 없음 50명
  • 17. [문16 에서 ①,②에 응답한 경우만] 희망도서 신청 및 처리과정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1. 만족 27명
    • 2. 매우 만족 8명
    • 3. 불만족 4명
    • 4. 보통 26명
    • 5. 매우 불만족 0명
  • 18. [문17 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응답한 경우만] 지역상호대차에 불만족한다면 그 이유는?

    • 1. 책을 대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려서 5명
    • 2. 신청방법이 복잡해서 1명
    • 3. 기타 2명
    • 4. 원하는 책이 없어서 0명
  • 19. 도서관 직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직원은 지식이 풍부해서 내가 원하는 정보에 대한 상담(문의)을 할 수 있다

    • 1. 매우 그렇다 34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1명
    • 3. 그런 편이다 49명
    • 4.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5. 보통이다 22명
  • 20. 자료를 찾기 위해 직원에게 문의했을 때 직원은 성실하게 답변하였다

    • 1. 그런 편이다 41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0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4. 보통이다 12명
    • 5. 매우 그렇다 54명
  • 21. 도서관 자료이용에 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22. 다음은 도서관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떤 연령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까?

    • 1. 성인 54명
    • 2. 노인(65세 이상) 3명
    • 3. 청소년 15명
    • 4. 영·유아 10명
    • 5. 초등 25명
  • 23. 도서관이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에 대한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있다.

    • 1. 보통이다 40명
    • 2. 매우 그렇다 17명
    • 3. 그런 편이다 45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5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24. 도서관의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는 내용이 알차 내가 참여했거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

    • 1. 매우 그렇다 18명
    • 2. 그런 편이다 34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10명
    • 4. 보통이다 45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25.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를 알게 되는 경로는?

    • 1. 기타 7명
    • 2. 도서관 게시판 및 홍보인쇄물 58명
    • 3. 도서관 홈페이지 29명
    • 4. 안내 문자메시지 5명
    • 5. 부모님 및 친구의 추천 8명
    • 6. 신문기사 등 보도자료 0명
  • 26. 교육프로그램/문화행사 분야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27. 귀하께서는 최근 1년간 인터넷을 통해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열람하거나 정보를 검색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 1. 있음 68명
    • 2. 없음 39명
  • 28.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다음은 온라인(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전자책, 오디오북 등 디지털자료가 풍부하다.

    • 1. 매우 그렇다 12명
    • 2. 전혀 그렇지 않다 1명
    • 3. 그런 편이다 29명
    • 4. 보통이다 36명
    • 5.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29. [문27 에서 ①에 응답한 경우만] 도서관의 홈페이지는 신간도서 정보, 문화행사 개최 정보 등 최신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

    • 1.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2. 그런 편이다 34명
    • 3. 매우 그렇다 12명
    • 4. 보통이다 32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30. 주로 이용하는 스마트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 1. 열람실 좌석예약 4명
    • 2. 모바일 회원증 23명
    • 3. 자료 검색 및 예약, 연기 33명
    • 4. 상호대차, 희망도서 신청 4명
    • 5. 이용안함 40명
    • 6. 전자책 이용 3명
  • 31. 홈페이지/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32. 다음은 도서관의 시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의 시설은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독서 및 학습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 1. 매우 그렇다 44명
    • 2. 그런 편이다 47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3명
    • 4. 보통이다 13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33. 이 도서관은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DVD, 비디오 등의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나 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기 편하다.

    • 1. 매우 그렇다 36명
    • 2. 보통이다 28명
    • 3.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4. 그렇지 않은 편이다 2명
    • 5. 그런 편이다 41명
  • 34. 다음은 도서관의 방문 편이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도서관은 도보, 자전거 등으로 방문하거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해 오기 편하다.

    • 1. 그런 편이다 33명
    • 2. 보통이다 26명
    • 3. 그렇지 않은 편이다 8명
    • 4. 매우 그렇다 40명
    • 5.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35. 이 도서관은 찾아가기 쉽도록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다.

    • 1. 전혀 그렇지 않다 0명
    • 2. 그렇지 않은 편이다 20명
    • 3. 그런 편이다 23명
    • 4. 보통이다 39명
    • 5. 매우 그렇다 25명
  • 36. 도서관 시설 및 접근성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 37.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1. 그렇지 않다 0명
    • 2.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3. 매우 그렇다 37명
    • 4. 그렇다 59명
    • 5. 보통 11명
  • 38.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55명
    • 2. 보통 4명
    • 3. 그렇지 않다 0명
    • 4.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5. 그렇다 48명
  • 39. 귀하께서는 연수구립공공도서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42명
    • 2. 보통 10명
    • 3. 매우 그렇지 않다 0명
    • 4. 그렇다 55명
    • 5. 그렇지 않다 0명
  • 40. 귀하께서는 향후 우리도서관의 이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노력해야 할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1. 도서관 자료확충 55명
    • 2. 편의시설 확충 26명
    • 3. 다양한 교육문화프로그램 개최 18명
    • 4. 기타 8명
    • 5. 홈페이지 도서관 이용안내 서비스 0명
  • 41. 연수구립공공도서관 운영에 대한 기타 의견이 있다면 의견을 적어주세요.

    답변 보기

목록보기